logo

양육과정 > 양육 > 양육과정

매일성경 큐티반

성서유니온 선교회에서 격월 발간하는 매일성경 교재를 바탕으로 매일 큐티 묵상을 하고 토요일마다 모여 말씀의 은혜를 나누며 GBS를 통해 성경의 교리와 신앙적 삶의 체계를 세워가는 공동체입니다. 

직분자 스터디

공교회의 치리회 대표기구인 당회가 스터디 및 책나눔을 통해 말씀과 상황에 근거한 교회의 바른 가치관 및 운영방향을 기도하고 모색합니다. 

토요 경건회

(오전 남성)
대한민국 40-50대 남성으로서 신실한 남편됨, 자녀와 소통하는 아버지상을 그려가는 공동체입니다. (교재 : 김성묵, 남자 아버지가 되다, 두란노)

(오후 여성)
언약 자손을 양육하는 가정의 성숙한 어머니로서 신앙적 원리를 배우고 관계의 지혜를 나누며 소그룹 안에서의 섬김을 체득하는 공동체입니다. (교재 : 드니스 글렌, 김진선 역, 마더와이즈, 디모데) 

매월 독서모임

매월 첫 주 추천도서를 요약하고 서평하는 독서공동체입니다.

맥체인성경읽기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원래 19세기 스코틀랜드의 목사였으며 교회역사상 가장 경건하고 거룩한 인물 중 한 사람으로 평가받고 있는 로버트 머리 맥체인이 만든 것입니다. 그는 자신이 목회하던 스코틀랜드 성 베드로 교회 성도들의 성경 읽기를 위해 1842년에 처음으로 인쇄하였고, 이 읽기표를 따라가다 보면, 매일 4장의 성경을 읽으며 1년에 구약은 1회, 신약과 시편은 2회를 읽게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만 반복해서 읽기가 쉬운 우리에게 성경을 빠짐없이 읽게 해 주고, 성경을 4부분으로 나누어 읽으므로 성경 전체를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맥체인 성경읽기표는 매일 네 장을 읽도록 배열되어 있습니다.
새해 첫 날의 말씀은 성경에 나오는 네 가지 위대한 시초, 즉 창세기 1장(창조의 시작), 에스라 1장(민족의 갱생), 마태복음 1장(그리스도의 탄생), 사도행전 1장(기독교회의 탄생)으로 시작됩니다.
즉 구약의 창세기를 통해서 만물의 시작과, 에스라를 통해서 이스라엘의 포로 후의 새시대의 시작을, 또한 신약의 마태복음을 통해서 예수시대의 시작과 사도행전을 통해서 교회시대의 시작을 동시에 보게 됩니다.

하나님의 전체 구속사에서 볼 때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네 시대를 동시에 비교하면서 읽게 됨으로써 우리는 거시적인 안목으로 구속사의 흐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를 통해 성경의 맥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계시 목적에 평행선을 그으며 따라가는 것은 맥체인 성경읽기표만의 독특한 방식입니다. 스코틀랜드의 맥체인 목사님이 개발하신 성경읽기 방법으로, 성경 전체를 반복하여 읽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딤후3:15-17)

(참고 출처 : http://www.cckpc.org/zb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