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주인되신 용인명지교회는
1990년 11월 29일 용인시 김량장에 초석을 놓았습니다.
대한예수교 장로회 (합동, 서울 대치동 총회본부, 총신대학교(사당,양지캠퍼스)) 용인노회에 소속되어
역사적 기독교의 신앙고백, 종교개혁의 표준교리와 신학위에 서 있는 바르고 건강한 교회입니다.
지난 30년간 전형주 원로목사님(전 용인시기독교총연합회장, 4대 용인노회장, 2008년 3월 위임)을 통해 신앙의 뿌리를 내린 교회가 2019년 12월 7일 위임한 2대 박유경 목사의 목양(牧羊, 시 23편, 요 10장)가운데 하나님 영광을 위한 선하고 담대한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우리 교회의 정체성과 사명
1. 용인명지교회는 성도의 본분이요, 사람의 제일가는 목적인 성삼위 하나님을 예배하고 그분께 영광돌리는 모든 일에 믿음과 사랑으로 헌신합니다.
2. 용인명지교회는 성경 66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알아 신앙과 삶에 유일하고 충분한 표준과 척도로 받습니다.
이에 성경 중심의 종교개혁 정신을 담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벨직 신앙고백서 등,
개혁주의 표준문서들을 존중하여 가르칩니다.
주일오전예배는 신구약 성경에 나타난 그리스도 중심적 복음을 설교하고,
주일오후예배는 성경에 근거한 역사적 공식 신조(Dogma)와
신자의 삶과 사명실천을 위한 교리(Doctrine)을 강해합니다.
3. 용인명지교회는 목양의 정신(요 10:11)을 구현하며, 서로를 돌아보는 영적 교제(코이노니아, 히 10:24)를 장려하고, 깊이있는 사고와 균형잡힌 성품으로 형성된 경건한 신앙공동체를 지향합니다.
4. 용인명지교회는 성경적 정의(Justice)를 따라 사회적 약자와 계층에 봉사(약 1:27)하고, 지역과 마을의 실제적 필요를 섬기는 교회의 공적 사명, 사회적 사명(디아코니아, 마 5:13)에 힘씀과 동시에, 타문화권 선교 및 간 세대의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 마 28:18-20)로 나아갑니다.
교회 비전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밝히 알게 하여(明知) 구원받고, 예수님의 제자 되어 살아있는 교회 공동체를 세워간다.
용인명지교회 유튜브 채널 - 검색 : 용인명지교회 / 박유경 목사
용인명지교회 교회설립 30주년 교회 역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9QcgsfJl9M4